default_setNet1_2

하남우리소리예술단 '언택트 치매예방 민요 체조교실' 개최

기사승인 2021.05.14  10:35:16

공유
default_news_ad1
   
-하남도시공사,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후원 '언택트 치매예방 민요체조교실'을 고운 최치원도서관에서 '하남우리소리예술단 김리한 대표' 주최로 5월 12일 개최됐다.-

하남도시공사,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후원하는 '언택트 치매예방 민요 체조교실'이 지난 12일 고운 최지원도서관에서 개최되었다. 

하남우리소리 예술단 김리한 대표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으로 콘텐츠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었으며, 유튜브로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통해 함께 체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날 경기민요강사로는 심다예 경기소리 이수자, 체조강사로는 김려원 강사가 진행을 하였으며, 1부 2부로 나누어 1부는 '언택트 치매예방 민요체조교실'을 진행하고 이어 2부는 다양한 공연으로 이어졌다.

특히 2부 공연에는 경기민요 김리한, 타악그룹 소리메굿 박영식, 고범철,이연호, 황진삼, 한국무용 김유진, 대금 박열기, 해금 유광민, 트롯가수 김태수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김리한 대표는 "코로나로 인하여 심신이 지친 하남시민, 하남시 관내 어르신들께서 영상을 보시고 신체활동도 하시며 힐링이 될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남우리소리예술단 김리한 대표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31호 경기소리 이수자이며,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4호 과천무동답교놀이 전수자로 활동하고있는 하남시 대표 국악인이며, 하남에서 왕성한 활동을하고있는 젊은 차세대 소리꾼이다.
 

차현균 기자 chachachaa@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하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6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